본문 바로가기

ccuberu 시사

솔라나 코인 향후 급격한 상승?

솔라나코인


솔라나 코인에 관해 네트워크 개발자들의 관심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솔라나 코인은 플랫폼계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이더리움의 대항마로 출시된 코인이다.

솔라나는 이더리움보다 가격면과 속도면에서 우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솔라나의가격은 약 20만원대로 이더리움에 비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고있다.

수수료도 매우 저렴해 현재 가스비가 비싼 이더리움 대신 솔라나 코인을 선호하고있다.

이더리움보다 더 친환경적이어서 이미 많은 곳에서 솔라나 에코시스템을 이용하여 최근 많은 개발자들의 관심를 받고있다.

현재 솔라나의 시각총액은 업비트기준(21년 12월 11일) 61.3조원으로 비트코인(1070조), 이더리움(557조), 리플(45조) 에 비교해서 보시면  높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있다.


그레이스케일 트위터에도 솔라나코인에 관련된 자료를 올리며 신뢰도도 상승하고있다.

과거 이더리움의 월별 활성 사용자와 비교하는 자료인데 표를보시면 이더리움과 비슷한 포지션을 보이고있다.

최근 그레이스케일에서 솔라나 트러스트 상품을 출시하며 16번째 단일 투자 상품이였다. CEO 인 마이클 소넨샤는 "솔라나는 이더리움보다 더 효율적인 블록체인이며 , 500개 이상의 디앱과 120만명 월간 활성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있다" 고 말했다.

또한 그레이스케일이 21년12월10일에 올린 포트폴리오를 보시면 솔라나가 위치해있다.

홀딩한 양은 많지 않지만 까다로운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 심사를거쳐 올라온것을보면 신뢰할만하다고 생각이된다.

코린이인 나역시 투자하고 있으며 전망은 계속지켜보아야 겠지만 긍정적으로 바라보고있다.